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중학교 수업시간 돈 받고 일본 미래 신종직업 소개 물의 인지 감수성 연수 필요하다 팔베게

by HELP;;#ㅁÆÆÆ;';+@ 2020. 11. 26.

 

 

중학교 진로진학 수업 도중 여성이 일본의 신종 직업을 소개해 물의를 빚었다.

26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한 중학교에서 유튜브 등을 활용해 1학년 진로진학 수업을 진행하면서 일본에서 여성이 손님 옆에서 받는 모습을 미래 신종 직업으로 보여줬다.

일본에서 10년 전부터 유행한 이 직업은 여성이 일정 금액을 내고 고객 옆에서 추가 요금을 내는 방식이다.

학생들이 본 영상에서도 1시간 이용 금액과 팔베개 등 신체 이용 금액 등이 그대로 소개됐다.

수업이 끝난 뒤 학생들은 미래직업으로 소개하기에 부적절하다며 이의를 제기했고, 일부 학부모들도 학교 측에 중학교 1학년에게 잘못된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다며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.

학교 측은 해당 교사가 수업 전에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을 삭제한 편집본을 만들었지만, 수업에서 실수로 전체 영상이 실행된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대전교육청 관계자는 "학교 측에 영상 교육에 앞서 반드시 내용을 재점검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교 교원들에게는 성 인지 감수성 연수 등을 시행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"며 "영상을 접한 아이들 가운데 필요한 경우 심리치료도 제공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
댓글